메뉴닫기
로그인 회원가입
  • 학회소개
  • 회장 인사말

회장 인사말

대한지리학회 회원 여러분과 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와 환영의 인사를 올립니다.

안녕하십니까?

36대 대한지리학회 회장 정성훈입니다.

1945년 9월 11일 설립된 대한지리학회는 77년이 넘는 긴 세월 동안 온 국민들과 함께 우리나라의 영토 발전에 기여해 왔습니다. 우리 학회는 대학, 연구소, 공공기관, 기업 등에 재직하는 1,300명 이상의 개인회원과 120여 개 기관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술지 발행, 학술대회 개최, 정책 포럼, 다양한 기관들과의 교류 등을 통해서 대내외적으로 대한민국 지리학계를 대표하고 있습니다.

제36대 대한지리학회는 ‘화합을 통한 상생발전과 대전환 시대의 중심, 대한지리학회’라는 비전을 중심으로 대한민국과 세계의 발전을 위해서 힘을 쏟을 것입니다. 아울러 이러한 비전에 기초하여 지역소멸 위기 대응, 디지털 전환시대의 새로운 교육혁신체계 구축, 기후변화와 지속가능발전 주도, 영토협력과 인적자본 중심의 글로벌라이제이션 추진, 지리 이름 찾기, 지리학 기반 일자리 창출 및 산학연협력 강화 등의 중점 추진 과제에 총력을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회원님들이 지리학과 지리교육을 중심으로 다양한 학문들과 교류하고 협력하여 우리의 비전을 달성하면서 건강한 지리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대한지리학회에 대한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 적극적인 참여와 아낌없는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제36대 대한지리학회 회장 정성훈 올림